엑셀 수식으로 셀 합치기

|

예를 들어 B,C,D셀을 병합하여야 할 경우

 

셀 삽입을 이용하여 한칸 추가해줍니다..

 

추가된 셀에 함수 =CONCATENATE(B4&" "&C4&" "&D4) 를 지정해주면 띄어쓰기가 가능한 셀 병합이 됩니다.

" " 사이의 띄어쓰기 만큼 병합된 셀의 띄어쓰기가 가능합니다.

 

죽 아래로 긁어주시면 아래도 마찬가지로 서식이 적용됩니다..

 

함수를 쓰지 않고 =B4&" "&C4&" "&D4 를 써도 같이 적용됩니다..

 

참고로 띄어쓰기를 하지 않고 셀 병합시엔 =B4&C4&D4 로 써도 됩니다..

BCD셀을 없애고 결과인 E셀만 남기실땐..E셀 블럭 지정하시고 복사 지정후 선택 붙여넣기로 값 지정해 주시면 텍스트로 변환됩니다..

그 후 B,C,D셀을 삭제해도 E셀은 남게 됩니다..

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