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 글 제목의 중요성, 실제적 사례 검토

|
블로그 글 제목의 중요성, 실제적 사례 검토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
아마 이와 비슷한 내용의 글들이 다수 있었다고 봅니다.
저는 티스토리를 시작한지는 2달 남짖 되었는데...
물론 그 전에 다음 블로그를 몇년간 했지요.

처음에 글 올리고 추천과 조회수는 가뭄에 콩나듯 했는데
5월 20일 부부의 날 - 달콤, 씁쓸 두 가지 맛, 와인은 결혼이야기...라는
글이 처음으로 다음 베스트에 오르면서 트래픽 폭탄을 맞았지요.

티스토리 스승인 아들놈에게 근사하게 자랑했는데...
아들놈 왈 "시류에 맞아 그렇게 된 것이다"라는 혹평이였지요.
제 글이 좋아서가 아니고 5월21일이 "부부의 날" 이라 그렇게 된것이라는...

아들놈의 왈
"아빠 그런 제목으로 포스팅하면 영원히 하류를 벗어나지 못해"
하더군요. 더불어
"다음부터 포스팅할때 나에게 제목 정해서 포스팅 해" 하더군요.

자존심이 팍팍 상하더군요.
나이 50 넘은 제가 내일 모레 군대(11월)간다는 아들놈에게 핍박받을
군번입니까?????

여튼 그 다음부터 아들놈에게 허락(?)받고 - 에혀 이 나이에 - 포스팅
했는데, 포스팅하면 베스트가 되더군요. 제가 보기에는 제목들이
남사스러워 친구들이 볼까 걱정이 될 정도로 ㅎㅎㅎ

▲ 우연의 일치 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들이 정해준 제목은 모두 베스트에
선정되었고, 제가 정한 제목은 베스트 딱 한건이였지요.
물론 옆에서 배운 덕분에 6월 말부터는 제 스스로 제목을 정해 포스팅하면
베스트가 되기도 하였지만...


▲ 포스팅할때 아들이 선정한 제목과 제가 포스팅한 글 내용에 부제목으로
넣어둔 내용을 동시에 올려봅니다.
검토 해보시고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.






▶ 2009년 5월 20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
- 제가 생각한 제목
부부의 날 - 달콤, 씁쓸 두 가지 맛, 와인은 결혼이야기
(티스토리 초기 유일무일하게 제가 정해 베스트 된 글임)


▶ 2009년 5월 26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암 예방 첫걸음 비타민 D의 놀라운 효과

- 제가 생각한 제목
비타민 D가 많이 있는 식품


▶ 2009년 5월 27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우리몸 대장 속 슈퍼박테리아 박멸합시다. - 슈퍼박테리아 예방법

- 제가 생각한 제목
요구트로 다이어트 효과 배살 쏘옥


▶ 2009년 5월 30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서민 만찬 빛내는 무똥 까데 VS 명사들 만찬 빛내는 VIP 샤토 라투르

- 제가 생각한 제목
서민 만찬 빛내는 무똥 까데


▶ 2009년 6월 01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6월에는 어떤 와인이 어울릴까...영화처럼 바비큐 그릴에 와인 한잔 여유

- 제가 생각한 제목
6월에는 어떤 와인이 어울릴까...


▶ 2009년 6월 05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와인은 이야기를 담은 술, 한식과 만나다.
- 제가 생각한 제목
와인은 이야기를 담은 술


▶ 2009년 6월 06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남자들이여 토마토에 미쳐라 ! - 여자도 궁금한 남자만의 질환

- 제가 생각한 제목
여자도 궁금한 남자들의 질환 전립선, 그것이 알고 싶다


▶ 2009년 6월 07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국민간식 라면과 와인의 조화는 ...

- 제가 생각한 제목
국민간식 라면과 와인의 만남...


▶ 2009년 6월 12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신종 유행병 탄수화물 중독 알아보자 - 모르면 건강, 다이어트 꿈도 꾸지마시길

- 제가 생각한 제목
신종 유행병 탄수화물 중독 알아보자


▶ 2009년 6월 13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키스 데이(Kiss Day) 어떤 와인을 마시나, 단계별로 알아보면...

- 제가 생각한 제목
6월 14일 키스 데이 마시기 좋은 와인


▶ 2009년 6월 23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불쾌지수 높아 잠 못드는 밤, 와인 한잔 어때요 ?

- 제가 생각한 제목
잠 못드는 밤, 와인 한잔 어때요 ?


▶ 2009년 6월 24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카사노바, 여자를 유혹할 때 무기로 사용한 와인은?

- 제가 생각한 제목
스파클링 와인은 무엇?


▶ 2009년 6월 27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핑크빛 로제 와인으로 로맨틱한 여름밤 완성하기

- 제가 생각한 제목
토요일 여름밤, 로맨틱한 핑크빛 로제와인을


▶ 2009년 7월 01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본드걸 유혹하는 007 제임스본드의 와인은?

- 제가 생각한 제목
007 영화에 등장한 와인은?


▶ 2009년 7월 09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발가벗겨 즐겨보자 와인... ...

- 제가 생각한 제목
와인 디캔팅이 무엇???


▶ 2009년 7월 18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마리 앙투아네트 가슴 본 따 만든 와인 잔 왜?

- 제가 생각한 제목
와인 종류에 따라 걸맞는 와인 잔 있다??? 그렀다.


▶ 2009년 7월 20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바캉스 와인 따로 있다 VS 없다

- 제가 생각한 제목
휴가와 함께할 와인은 무엇?


▶ 2009년 7월 22일 포스팅
- 아들이 정해준 글 제목
클레오파트라가 남자 유혹할때 사용한 와인은?
- 제가 생각한 제목
클레오파트라의 마음을 사로잡은 와인은?

6월말경부터는 혼자서도 제목을 곧잘 결정하였는데 아직은 많이 부족한가 봅니다.
여튼 아들이 정해준 제목은 잘 보시면 대부분 다소 자극적이랍니다.
블로그 글은 제목이 중요하다고 하니 제목 결정하실때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
조그만 바람과 함께 포스팅 해봅니다.
(아! 이 포스팅 제목은 제가 정한 겁니다. ㅎㅎㅎ)

언제나 즐겁고 유쾌한 좋은 시간 되시길 빌면서

건강하세요.

출처 : http://bloggernews.media.daum.net/news/3854938
And